v10.2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1월 23일)

2020. 1. 24. 0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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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1월 23일)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10.2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확인하실 시간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약간 위력이 부족했던 특성, 챔피언, 그리고 아이템이 모두 상향됩니다. 몇 가지 하향되는 부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활용되지 않거나 위력이 부족한 요소가 더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한 게임이 조금 더 빨리 진행되도록 하기 위해 일반 체계에 몇 가지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템 획득과 관련된 무작위성의 하한선을 높여서 게임의 공정성을 증가시키는 한편 매 게임마다 등장하는 변수가 유지되도록 했습니다.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체계

게임 시간

  • PVE 라운드 준비 단계 시간: 30초 ⇒ 20초

 

아이템 체계

  • 일반 전리품 상자: "4골드 획득" 가능성을 삭제했습니다. (평균 가치 15% 감소)

  • 고급 전리품 상자: "7골드 획득" 가능성을 삭제했습니다. (평균 가치 3% 감소)

  • 게임 플레이 중, 특히 첫 세 번의 PVE 라운드에서 아이템 획득과 관련해 가장 나쁜 경우의 수를 삭제했습니다. 즉, 무작위 획득의 "하한선"을 높였습니다.

  • 이제 완성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대폭 낮아집니다.

  • 완성 아이템은 조합 아이템을 이미 획득한 경우에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획득 "상한선"은 그대로이지만 획득한 조합 아이템의 개수가 상한선에 가까워질수록 완성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이제 같은 게임의 모든 PVE 라운드에 결쳐 완성 아이템을 최대 한 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에픽 몬스터 보상이나 공동 선택 라운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공동 선택 라운드에 대자연의 힘이 출현할 확률이 대폭 낮아집니다.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변경

  • 이제 PVE 미니언 및 몬스터는 서풍에 면역입니다.

  • 특성 표시 인터페이스에 지옥불 9 등 희귀 중첩 효과를 축하하는 화려한 효과가 추가됩니다.

  • 룬정령 꼬마 전설이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로비의 꼬마 전설이 및 결투장 스킨 선택 시스템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꼭 확인해 보세요.

아이템

  • 덤불 조끼 피해량: 80/120/160 ⇒ 100/140/200

  • 피바라기 생명력 흡수: 40% ⇒ 50%

  • 구인수의 격노검 중첩당 공격 속도: 4% ⇒ 5%

  • 마법공학 총검 생명력 흡수: 25% ⇒ 33%

  • 얼어붙은 건틀릿 빙결 지속시간: 1.5초 ⇒ 2.5초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 흡수량: 250/275/300 ⇒ 250/275/350

  • 루덴의 메아리 피해량: 120/160/200 ⇒ 125/175/250

 

 

 

■ 특성

암살자

  • 치명타 피해량 증가: 50%/150% ⇒ 65%/225%

 

검사

  • 이제 검사 유닛이 중첩시키는 추가 공격 횟수가 특성 레벨에 따른 최대 추가 공격 횟수(1/2/3회)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즉, 검사 유닛이 기본 공격을 "무한으로" 하게 되는 경우가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그 확률이 크게 감소합니다. 특히 이번 조정으로 검사 (4) 및 (6)이 하향됩니다.

  • 검사 추가 공격 확률: 40% ⇒ 35%

 

사막

  • 방어력 감소: 50%/90% ⇒ 40%/100%

 

지옥불

  • 피해량: 70%/140%/210% ⇒ 70%/150%/250%

 

요술사

  • 요술사 (6): 100% 확률로 스킬을 두 번 사용합니다. ⇒ 100% 확률로 스킬을 두 번 사용하고 모든 요술사의 주문력을 20 증가시킵니다.

 

그림자

  • 추가 공격력 지속시간: 5초 ⇒ 6초

  • 추가 피해량: 65%/150% ⇒ 65%/175%

 

파수꾼

  • 추가 방어력: 150%/300%/450% ⇒ 150%/300%/999%

 

  • 숲 유닛 6명을 모으면 모든 숲 유닛이 자신과 동일한 복제 유닛을 생성합니다.

 

 

 

■ 챔피언 밸런스 변경사항

1단계

  • 레오나 피해량 감소: 40/90/140 ⇒ 40/80/120

 

2단계

  • 말자하 미니언 체력: 250/250/250 ⇒ 250/300/400

 

3단계

  • 이즈리얼 체력: 600 ⇒ 650

  • 이즈리얼 스킬 피해량: 200/400/800 ⇒ 225/450/900

  • 카르마 추가 공격 속도: 60/70/80 ⇒ 40/60/80

  • 사이온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75/125

  • 시비르 공격이 튕기는 횟수: 10/10/10회 ⇒ 5/7/9회

  • 베이가 스킬 피해량: 300/600/900 ⇒ 325/650/975

 

4단계

  • 올라프 공격 속도: 0.85 ⇒ 0.8

 

 

 

3등급 챔피언 조정사항

  • 레넥톤 스킬 피해량: 150/275/400 ⇒ 150/275/475

  • 블라디미르 스킬 피해량: 200/325/450 ⇒ 200/325/500

  • 애쉬 스킬 추가 공격 속도: 50%/75%/250% ⇒ 50%/75%/100%

  • 애쉬 스킬 추가 피해량 계수: 0.3/0.35/0.4 ⇒ 0.3/0.35/0.75

 

 

 

버그 수정

  • 이제 모든 툴팁에 현재 효과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이제 전기 툴팁에 마법 피해를 입힌다는 내용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카르마가 키가 228cm인 것처럼 크게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킨드레드의 스킬에 보석 건틀릿의 치명타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출처: https://kr.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eamfight-tactics-patch-10-2-no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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