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게 눈에 보이는것 부터 말하기

2023. 1. 19. 07:34
반응형

자연스럽게 눈에 보이는 것부터 말하기

 

나도 그렇고 대화를 어떻게  이어가야 할지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다.

다른 방법도 많이 있겠지만 ,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눈에 보이는 것을 말하는 것.
물론 말은 쉽고, 실천은 어렵다.

뭔가 어렵게 추상적인 것을 말하려 하지 말고 ,
대화하는 사람과 같이 보는 것. 눈에 보이는 것을 말해보자.


"오늘 사람이 많네요 (혹은 사람이 별로 없네요)" ,
" 하늘 보니 비 올 거 같네요"
"머리 자르셨네요"
"오늘은 어디 가시나 봐요(평소집방향과 다르게 갈 때)"
"저기 (가게 등등) 뭐가 새로 생기나 봐요" 등등
지금 생각나는 거만 적어봤는데 수없이 많다

상대랑 같이 보고 있는 모든 것을 가볍게 말하면서 대화를 시작하면 좋다.
천천히 상대방을 보면서 말하고 여기서 대화를 계속 이어 나가자.

이외에 날씨 같은 주제도  같이 느끼고 있으면서 공감하기 좋아 가벼운 대화 소재로 하기 좋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